본문 바로가기

Util

iExplorer


iExplorer_Setup.exe




아이폰은 탈옥을 하지 않는 이상 내부 구조 및 파일을 볼 수 없습니다. 아이폰 익스플로러(iPhone Explorer)는 윈도우의 탐색기처럼 아이폰의 내부 파일을 볼 수 있으며, USB 디스크처럼 파일의 전송 및 복사 삭제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공식 제작 및 배포사이트에서 가능한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세요. (이 프로그램이 은근 에러로 인한 튕김현상이 잦습니다.)

♦ iPhone Exporer : http://www.macroplant.com/iexplorer/


iPhone Explorer는 탈옥한 상태에서는 최상위 폴더부터 볼 수 있고, 순정상태의 폰이더라도 일부의 파일을 열람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이면서 사용이 간편하며, 윈도우용과 맥용을 모두 지원하고, iPad, iPhone, iPod touch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이제는 아이폰 뿐만 아니라 IOS 기기 대부분을 지원해주면서 현재 최신버전은 'iExplorer' '아이익스플로러'로 개명됐습니다.)


순정상태에서도 (일부) 폴더의 열람과 파일 변경이 가능.


처음 접하게 되면 이 프로그램을 단순히 사진, 동영상과 같은 파일 전송 이외의 딱히 어떤 용도로 쓰이는지 잘 모르시겠지만, 순정폰에서도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문어플의 한글화, 특정 어플의 스킨이나 알람음 변경 등 개인 사용자화 (커스터마이징), 또는 게임 어플의 치트 등에 활용하기 때문에 IOS 기기 유저라면 앞으로 한번은 접하게 될 겁니다.



출처 : http://mookpp.tistory.com/43